블록체인 플랫폼 이더리움(Ethereum)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비탈릭 부테린(이더리움 개발자)이 2013년에 발간한 보고서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개발을 제안하고 2014년에 재단이 설립되고 개발자금이 모이면서 2015년부터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다음은 이더리움 백서 한글판 Pdf파일입니다.
이더리움은 '화폐'이면서 동시에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의 화폐 단위는 ETH이며, 플랫폼을 Ethereum이라고 부릅니다.
1. ETH(화폐)
=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이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DAPP을 만드는 개발자들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2. Ethereum(플랫폼)
=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모든 것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거래 기록뿐만 아니라 탈중앙화 앱(DAPP)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플랫폼이라는 의미는 '다른 코인이 개발되는 것을 도와주는 공간'을 뜻합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율적이며, 누구에게도 통제되지 않는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 이더리움 플랫폼 사용자의 컴퓨터에 의해 자발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결코 멈추지 않고
꺼지지도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당사자의 컴퓨터에만 유지되며, 중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호스팅 서비스가 강요하는 규칙에 따를 필요 없이 개인의 완전한 통제하에 운영됩니다.
오늘날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코인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이는 현재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이더리움(Ethereum) 가격
5월 21일, 이더리움(Ethereum) 가격은 국내 거래소 업비트 한화(KRW) 기준 3,200,000원이며,
지난 일주일 동안 약세를 보였으나 올해 1월 대비 5배 정도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Ethereum)의 전망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이더리움은
공급량이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는 비트코인에 비해 공급량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희소성 부분에서 뒤처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확장성'이라는 장점에서 미루어볼 때 이더리움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을 활용한 결제, 거래 관련 시스템과 같은 화폐의 기능에 집중하는 반면,
이더리움은 결제, 거래 관련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만드는
플랫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상승 전망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간 대비 시총과 비교해 보았을 때
비트코인은 개발 6년 차에 시총이 50억 달러였지만,
이더리움은 개발 6년 차에 시총이 3000억 달러가 되었습니다.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현재 추세라면
몇 년 후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시총을 넘어설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더리움의 정의, 가격,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가상화폐'를 공부하거나, 투자하려는 분들께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상 화폐 [ Virtual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제2의 비트코인, chia coin(치아코인)의 모든 것 (3) | 2021.05.26 |
---|---|
[가상화폐] 머스크의 배신, 비트코인 '반토막' 급락 이유 (1) | 2021.05.20 |